경쟁적인 기업환경에서 임직원들이 겪는 스트레스는 건강한 조직문화 형성을 저해할 수 있습니다. 임직원이 스트레스를 적절하게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은 개인의 건강과 기업의 성공 모두에 중요합니다. 기업이 임직원에게 개인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거나 스트레스 예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직원복지에도 기여하며 기업의 성과도 높일 수 있습니다.
기업상담의 형태
◎ 개인상담:
기업체와 연계해 희망 직원들에게 개인상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 상담을 원하는 직원이 상담소에 내방하여 상담을 받을 수 있고, 상담사가 파견되어 회사의 일정한 공간내에서 상담진행도 가능합니다.
◎ 집단상담:
조직원들이 함께 집단상담을 진행함으로써 협력적인 관계가 촉진되며, 직무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함께 찾아나갈 수 있습니다.
◎ 심리검사:
표준화된 심리검사를 통해 개인의 성격, 대인관계 유형, 업무 스타일을 이해하여 조직에 융화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.